사업단 소식

커뮤니티 사업단 소식

사업단 소식

호서대, 소프트웨어교육봉사단 4기 발대식 개최.
  • 2022-04-18 14:51:22
  • 조회수 : 180

 호서대, 소프트웨어교육봉사단 4기 발대식 개최. © 시사뉴스24


[시사뉴스24 김동철 기자] 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는 AI·SW중심대학사업단 주최로 ‘2022 호서 소프트웨어교육봉사단 4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호서대 AI·SW중심대학사업단은 지난 26일 아산캠퍼스 강석규교육관에서 발대식을 가진데 이어 제2공학관에서 레고 마인드스톰과 스파이크를 활용한 기초 SW교육을 시행했다.

 

SW봉사단 4기 학생들은 1년 동안 호서대에서 진행하는 AI와 SW 관련 행사들을 위한 보조교사·도우미로 활동할 예정이며 활동실적에 따라 장학금 지급, 봉사시간 부여 등의 특전이 부여된다.

 

SW봉사단원은 내달부터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들을 위한 SW캠프 교육봉사·학습 동행을 시작한다. 또 천안시성정청소년문화의집 및 천안시도서관 연계 찾아가는 SW교실 보조, 충남 서부권 대상 AI 코딩 드론 교육 및 가치확산 SW캠프 등을 지원하며 학생조직을 구성해 자체적인 SW 가치확산 프로그램의 시행과 SNS홍보 등을 병행하게 된다.

 

김지나 AI・SW중심대학사업단 가치확산센터장은 “다양한 봉사활동은 대학 인재상인 ‘벤처정신을 가진 사회공헌형 인재’의 양성에도 기여하는 것”이라며 “기존 활동했던 단원들 다수가 재신청하는 등 기수가 올라갈수록 학생들의 열의도 높아지고 있어, SW의 교육가치확산 뿐 아니라 단원들의 지도역량이 향상됨을 느끼게 되는 좋은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W봉사단 4기 컴퓨터공학과 안수빈 학생은 “수업시간에 배운 것과는 다르게 블록코딩 형태로 하다보니 적응이 필요했지만, 점차 배우는 과정에 재미가 생기고 코딩된 레고로봇이 동작하니까 컴퓨터공학을 전공하겠다고 마음먹게 된 어린 시절로 돌아간 기분이 들었다”며 “미래에 봉사활동을 나가서 학생들에게 교육하게 되는 날이 온다면 아이들에게 컴퓨터나 로봇공학자의 꿈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고 교육 참여 소감을 밝혔다. 

 

호서대, 소프트웨어교육봉사단 4기 발대식 개최. © 시사뉴스24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