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장 인사말

사업단 소개 단장 인사말

단장 인사말

호서대학교는 2019년도 하반기에 SW중심대학사업에 선정되어, 더 높은 가치와 목표를 추구하는Aim High 비전을 가지고 AI중심 SW융합 교육혁신대학으로 거듭나기 위해 매진하고 있습니다

호서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에서는 2020학년도부터 AI를 보다 쉽게 이해하고 응용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AI 친화적 전문인력 양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더:함교양대학은 전교생에게 AI 기본 개념의 습득과 표현 능력 배양을 위한 기본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모든 단과 대학에서 AI융합트랙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각 개별 전공마다 AI교육중심 교원을 임용하여 다양한 AI 융합교과목 개발하고 있습니다. 특히, 컴퓨터공학부는 전공교육과정을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정보보호의 3개 트랙 체제로 전면 개편하는 등 현장실무형 전문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미국대학 파견 프로그램, 해외기업 현지, 지역사회 SW교육 확산 등 충청권 AI·SW사회 구축을 위해 다양한 활동들을 기획하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AI·SW 교육의 혁신과 발전을 통해 다가올 미래사회를 선도하는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호서대학교 AI·SW중심대학사업단장 
선   복   근   컴퓨터공학부 교수